단풍나무숲길과 야영장으로 유명한 독립기념관 산책

단풍나무숲길과 야영장으로 사람들이 많이 붐빈다는 독립기념관을 산책하고 왔다. 평일 낮에도 은근히 사람들이 많아서 단풍 절정시기 때나 야영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을 땐, 정말 사람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던 독립기념관 이곳저곳을 소개한다.
 

독립기념관 상징물독립기념관의 상징 태극기
독립기념관의 상징

1. 독립기념관과 야영장 캠핑장 가는 길

 

사실 독립기념관과 캠핑장은 서로 다른 곳에 있다. 처음 들어가는 입구는 같지만, 들어오자마자 좌회전을 해야 캠핑장이 나온다. 

주차장은 꽤 넓은 자리를 가지고 있지만, 사람들이 많이 오기 때문에 은근히 자리가 없는 편이다.

 

 

 

 

야영장은 무궁화테마공원을 지나와서 들어올 수 있다. 각각 '대한', '독립', '만세', '통일' Zone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통일 Zone이 단풍나무 숲길과 가장 가깝게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

 

 

야영장 지도
야영장 지도
독립기념관 내부 산책 시작로독립기념관 산책로 시작 지점
독립기념관 산책 시작지점

 

 

 

 

 

2. 태극열차(모노레일) 이용 요금과 탑승위치

태극열차는 넓은 광장 한 바퀴 둘러보기 위해 만들어진 작은 열차다. 왕복 승차권(8~64세 미만) 기준 1,500원이었다. 

탑승위치는 뾰족한 상징물을 지나자마자 좌측에 크게 표시되어 있으며, 무인 키오스크로 결제할 수 있었다.

독립기념관 모노레일 탑승요금
태극열차(모노레일) 무인매표소와 가격
모노레일 모습모노레일 모습
모노레일 모습, 총 3량이 있다.

3. 단풍나무숲길과 내부 구경하기

모노레일을 타고 지나가다 보면, 단풍나무숲길도 지나간다. 기본적으로 나무가 꽤 많이 심어져 있기 때문에 가을에 와도 구경할 곳이 많을 것 같았다. 봄이라 그런지 알록달록한 꽃과 철쭉 개나리 등이 피고 있었다. 초록초록한 마음을 보고 있으면 괜히 애국심이 솟아나는 것 같았다.

단풍나무숲길 모노레일단풍나무숲길 모노레일
단풍나무숲길 모노레일

 

 

 

 

 

 

3.1) 독립기념관 내부

1관 '겨레의 뿌리'부터 2관 '겨레의 시련' 등 시간의 순서에 맞게 관람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내부 대표적인 조형물을 왼쪽으로 지나쳐 들어가면, 1 관부터 관람할 수 있다.

독립기념관웅장한 독립기념관독립기념관 내부 대표 조형물
본관
독립기념관 겨례의 시련 관겨례의 시련
 '겨례의 시련'관

3.2) 편의점과 화장실

화장실은 정말 큼직하게 이정표 중간중간 표기되어 있었고, 2관(겨레의 시련)에서 나오면, 편의점과 화장실이 있었다. 관을 이동하는 사이사이에 이런 휴식공간이 있어서 아이스크림을 먹기에도 좋았다.

시련의 관 관람이후 먹는 아이스크림시련의 관 관람이후 먹는 아이스크림
시련의 관 관람이후 먹는 엑설런트 아이스크림

 

평일 낮시간이었지만 사람들이 꽤 많았고, 단풍이나 야영장까지 사람들이 온다면 무척 붐빌 것으로 생각되는 곳이다. 천안이나 오송에서 가까워서 주변 사람들이 산책하기에 좋아서 많이 방문할 것 같다. 공원이 무척 잘 가꿔져 있어서 날씨 좋을 때 단풍구경이나 캠핑을 하러 온다면 더할 나위 좋을 것 같았다. 내부 박물관을 관람한다면 오랜만에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