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티스토리 2개월차의 한 달 동안의 방문자 수와 유입 비율,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에 대해 리뷰를 남기고자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체적인 데이터와 함께 이번 한 달간의 성과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일간 방문자 수
2개월 차 한 달 동안의 일간 방문자 수는 꾸준히 증가하다가 유지되는 추세를 보였습니다.
- 아래 그래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7일과 8일에 큰 폭으로 증가하여 최고 262명이 방문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이전 달과 비교했을 때 눈에 띄게 상승한 수치입니다.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효과적인 키워드 사용이 유입 증가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보입니다.
- 하지만 다음 메인화면의 노출이 떨어져서 직접유입이 줄고, 일간 180~220명 수준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그래도 지난달에 하루 30명 수준의 방문수에 비하면 많은 발전이 있었습니다.
유입 비율 분석
최근 유입 경로를 분석한 결과, 네이버 검색과 다음 검색을 통해 들어온 것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 특히, 다음 검색을 통해 91명의 방문자가 유입되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네이버 검색 또한 37명으로 주요 유입 경로 중 하나였습니다. 카카오톡도 14명으로 비교적 높은 편이었습니다.
- 대부분 티스토리의 유입 순서가 다음에서 많이 이루어지다가 네이버, 구글 순으로 트렌드가 바뀐다고 하던데, 다행히 네이버에서 조금씩 들어오고 있어서 긍정적인 시그널로 보입니다.
- 주황색 그래프가 검색의 비율인데, 우상향 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고, 항상 모바일에 최적화된 글을 써야 하는 이유가 모바일의 비중이 높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 수익
2개월차의 한 달 동안의 애드센스 수익은 비교적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최근 30일간 수익은 약 7$, 한화로 약 만원이었습니다.
- 특히 10일에는 0.55 USD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수익 증가는 방문자 수의 증가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글의 단가와 체류시간도 높아야 합니다.
- 다만 이때 이후로 계속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일간 200명 내외 방문에, 600회의 노출수가 있었음에도 0.1~0.2$ 로 수렴 중입니다. (21~25일)
- 노출수는 크게 줄진 않았지만, 단가가 줄어들어서 그런 건지 일간 애드센스 수익이 많이 줄어들었긴 했지만, 방문자 수에 따라 변동이 크기 때문에, 앞으로도 꾸준한 유입이 필요합니다.
결론
2개월 차 티스토리 운영 한 달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방문자 수와 유입 비율,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 모두 긍정적인 변화를 보였습니다. 특히, 다음 검색을 통한 유입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와 전략이 중요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SEO 최적화를 통해 더 많은 방문자 유입과 수익 증대를 기대해 봅니다.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에도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