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2개월, 방문자 수 및 애드센스 수익 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티스토리 2개월차의 한 달 동안의 방문자 수와 유입 비율,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에 대해 리뷰를 남기고자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체적인 데이터와 함께 이번 한 달간의 성과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일간 방문자 수

2개월 차 한 달 동안의 일간 방문자 수는 꾸준히 증가하다가 유지되는  추세를 보였습니다.

  • 아래 그래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7일과 8일에 큰 폭으로 증가하여 최고 262명이 방문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이전 달과 비교했을 때 눈에 띄게 상승한 수치입니다.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효과적인 키워드 사용이 유입  증가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보입니다. 

6월 방문자수
6월 방문자수

  • 하지만 다음 메인화면의 노출이 떨어져서 직접유입이 줄고, 일간 180~220명 수준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그래도 지난달에 하루 30명 수준의 방문수에 비하면 많은 발전이 있었습니다.

유입 비율 분석

최근 유입 경로를 분석한 결과, 네이버 검색과 다음 검색을 통해 들어온 것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 특히, 다음 검색을 통해 91명의 방문자가 유입되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네이버 검색 또한 37명으로 주요 유입 경로 중 하나였습니다. 카카오톡도 14명으로 비교적 높은 편이었습니다. 
  • 대부분 티스토리의 유입 순서가 다음에서 많이 이루어지다가 네이버, 구글 순으로 트렌드가 바뀐다고 하던데, 다행히 네이버에서 조금씩 들어오고 있어서 긍정적인 시그널로 보입니다. 
  • 주황색 그래프가 검색의 비율인데, 우상향 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고, 항상 모바일에 최적화된 글을 써야 하는 이유가 모바일의 비중이 높기 때문입니다.

6월 방문자 비율
6월 방문자 비율

애드센스 수익

2개월차의 한 달 동안의 애드센스 수익은 비교적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최근 30일간 수익은 약 7$, 한화로 약 만원이었습니다.

  • 특히 10일에는 0.55 USD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수익 증가는 방문자 수의 증가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글의 단가와 체류시간도 높아야 합니다.
  • 다만 이때 이후로 계속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일간 200명 내외 방문에, 600회의 노출수가 있었음에도 0.1~0.2$ 로 수렴 중입니다. (21~25일)
  • 노출수는 크게 줄진 않았지만, 단가가 줄어들어서 그런 건지 일간 애드센스 수익이 많이 줄어들었긴 했지만, 방문자 수에 따라 변동이 크기 때문에, 앞으로도 꾸준한 유입이 필요합니다.

애드센스 최근 수익
애드센스 최근 수익

 

결론

2개월 차 티스토리 운영 한 달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방문자 수와 유입 비율,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 모두 긍정적인 변화를 보였습니다. 특히, 다음 검색을 통한 유입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와 전략이 중요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SEO 최적화를 통해 더 많은 방문자 유입과 수익 증대를 기대해 봅니다.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에도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1개월 차 갑작스러운 유입량 급증 원인 분석

 

티스토리 1개월 차 갑작스러운 유입량 급증 원인 분석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1개월이 지나자 갑자기 유입량이 급증하는 현상을 경험했습니다. 검색유입은 평소와 비슷했지만, 기타유입이 크게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약 4일간 유입량이

review-everydayda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