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펠가모 공덕 웨딩홀 뷔페 하객 후기

오늘은 서울 공덕 아펠가모 웨딩홀에서 결혼식을 다녀온 하객으로서의 후기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특히, '밥펠가모'라고 불릴 정도로 피로연장 뷔페 음식이 맛있다는 이야기를 들어 직접 체험해 보고 하객으로서의 느낀 점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웨딩홀 위치 및 주차

  • 이날 결혼식이 가득 차있지도 않았고, 워낙 빨리 와서 건물 내부에 주차할 수 있었어요. 
    건물 내부에 200대, 외부에 따로 300대 주차할 수 있는 시설이라고 합니다.
  • 5층에 주차하고, 7층에 있는 웨딩홀로 엘리베이터를 통해 이동할 수 있었어요.
  • 주차는 2시간 무료 제공되는데, 중복 적용이 안되어서 저희는 4시간가량 있었더니 13,000원 정도의 주차요금이 발생했었어요.
  • 아펠가모 공덕점은 공덕역 10번출구 바로 앞에 있어서 서울에 계신 분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좋아 보였습니다.

 

 

 

웨딩홀 분위기

저희가 방문했던 아펠가모 공덕점 7층은, 두 개의 주요 홀, 라로브홀과 마리에홀이 있었습니다.

라로브홀은 아치형 천장과 우드톤 인테리어로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마리에홀은 지나가면서 보니 평천장으로 차분하고 경건한 분위기였어요.

특히 라로브홀의 꽃 장식은 생화로 꾸며져 있어 더욱 아름다웠습니다. 버짓로드 단상이 따로 없어서  교회분위기의 결혼식장 느낌이었답니다.

아펠가모 웨딩홀 분위기

기타 부대시설

아펠가모 웨딩홀은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 수유실은 7층 예약실 옆에 위치해 있었으며, 깨끗해 보이진 않았지만 기저귀를 갈기에 적당했어요.
  • ATM기는 6층 에스컬레이터 옆에 있어서 접근이 편리했습니다.
  • 라로브홀의 피로연장 역시 바로 에스컬레이터를 통해 6층으로 내려가면 돼서 편리했답니다.
  • 라로브홀의 경우, 예식시간이 1시간 반의 간격으로 배치되어 있어서 꽤 여유로운 느낌이었어요.
  • 정수기는 7층으로 올라왔던 엘리베이터 옆에 커피머신과 함께 구비되어 있었어요. 따로 피로연장에는 커피머신이 없었던 게 인상적이었습니다.

라로브홀 예식시간
아펠가모 수유실

 

정수기와 피로연장 위치, 그리고 주차할인권

 
 피로연장 뷔페 음식

아펠가모 공덕점의 피로연장 뷔페는 명성 그대로 '밥펠가모'라는 별칭에 걸맞은 훌륭한 음식을 제공했습니다.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었으며, 특히 중식 메뉴와 아이스크림이 인기가 많았습니다.

탕수육, 편백찜, 생맥주, 와인 디스펜서까지 모든 음식이 신선하고 맛있었습니다. 왜 '밥펠가모'라고 불리는지 딱 알 수 있었답니다.

피로연장 전경

 

게다가 뷔페음식을 집으로 배달시켜 먹을 수 있는 시스템도 있어 보였어요. 앳홈 서비스를 이용하면 홈파티 음식들을 배달로 받아볼 수 있어 보여서 편리해 보였습니다. 이 정도 퀄리티의 음식이라면 홈파티할 때 이런 서비스를 이용해도 좋을 것 같았어요.

뷔페음식 홈파티 배달서비스

 
 
 고기와 피자종류가 가득했던 곳이었어요. 오리고기랑 이것저것 고기들이 따듯하게 유지되고 있었습니다.

고기와 피자 존

 

신선한 과일이 마음에 들었던 곳입니다. 특히 수박이 엄청 달콤했어요. 원래 뷔페 수박은 보통 밍밍하기 마련인데 여긴 파인애플부터 수박까지 모두 다 맛있었어요.

과일존
각종 샐러드, 요리들
해산물 존
샐러드류와 만두, 그리고 중화요리들
생맥주 디스펜서와 매일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
초밥류와 쿠키류 그리고 음식들

뷔페는 6층 연회장에서 제공되었으며, 연회장 내부는 깔끔하고 넓어 많은 하객들을 편안하게 수용할 수 있었습니다. 따로 식장에서 틀어주는 영상도 같이 나오고 있어서 식사하면서 영상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커피는 연회장 바깥에 엘리베이터 있는 곳으로 가서 즐겨야 했습니다. 특히, 직원들이 친절하고 신속하게 접시를 치워줘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보통 한식이 맛있으면 양식이 맛이 없곤 하던데, 이곳은 한식부터 양식 중식까지 모두 꽤나 맛있었답니다. 하객이 꽤 많이 왔음에도 음식이 부족하거나 관리가 안되어 보이지 않았습니다.

 

총평

아펠가모 공덕 웨딩홀은 하객으로서 전체적으로 매우 만족스럽고 대접받는 느낌이 드는 웨딩홀이었습니다. 세련된 인테리어와 훌륭한 음식, 편리한 위치와 주차시설까지 모든 요소들이 하객들을 편안하게 해 주었습니다. 결혼식이 진행되는 동안에도 직원들의 세심한 배려가 느껴졌고, 식사 시간에도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수유실이 상대적으로 쾌적하지 않아보이는 점 빼고는 모든 게 완벽해 보였어요.

 

결론적으로, 아펠가모 공덕 웨딩홀은 '밥펠가모'라는 별칭이 아깝지 않은 맛있는 피로연장 뷔페가 큰 장점입니다. 위치의 접근성도 좋고, 식간 간격도 넓은 편인 것 같아서, 앞으로 결혼식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조심스레 추천해 봅니다.


대전 ICC호텔 웨딩홀, 뷔페 하객 느낀점

 

대전 ICC호텔 웨딩홀, 뷔페 하객 느낀점

대전 ICC 호텔에 웨딩홀에 친한 지인의 결혼식이 있어서 하객으로 다녀왔다. 토요일 11시 첫 타임 식으로 크리스탈볼륨홀에서 진행했고 뷔페도 여유로웠던 결혼식 하객 후기를 솔직하게 남겨놓

review-everydayda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