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 아야진 해변 원투 낚시 후기

오랜만에 가는 낚시에 설렘 가득 앉고 속초로 향했어요. 이번엔 아야진해변으로 향했는데요, 속초에서 낚시채비 준비를 마친 뒤, 아야진으로 향했답니다. 이번에 잠깐 이나마 낚시했던 원투 던지기 좋은 포인트와 장단점 위주로 매력적인 포인트를 소개해드릴게요! 

 

1. 준비는 속초에서! 미끼와 채비 구매

아야진으로 출발하기 전, 속초에서 미끼와 채비를 준비했어요. 근처 맛집에서 식사도 하고, 속초 조양낚시라는 낚시점에 들렀는데, 미끼 상태도 좋고 가격도 착했어요. 위치는 청초호 주변인데, 주차는 그냥 인도에 하는 방식이었어요.

 

갯지렁이 한 팩에 4천 원이라 두 팩 구매했는데, 양이 많아서 다 쓰지 못했어요. 그리고 보통 당일 들어온 갯지렁이라고 해서 그런지 신선했어요. 초보자라면 필요한 채비도 함께 추천받을 수 있으니 걱정 없어요!. 이날 밑걸림을 예상해서 2단 유동봉돌 채비로 잡어나 잡을 생각이었는데, 아야진은 생각보다 밑걸림이 없었어요.

 

2. 아야진해변 북쪽 포인트

아야진해변 북쪽은 낚시 초보자에게도 추천드리는 포인트예요. 발판이 좋은 갯바위 갯바위가 평평하고 안전해서 낚시하기 편했어요. 단, 공간이 협소해 2~3명 정도만 들어갈 수 있고, 만조 때 나오는 길이 막힐 수 있으니 물때를 잘 보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주변에 편의점과 주차와 화장실이 가까이 있어 낚시 중간중간 이용하기 좋았어요.

 

편의점 근처 낚시하면서 필요한 간식이나 음료를 편의점에서 바로 사 올 수 있었어요. 저희는 갯바위가 사람이 많아 해변에서 낚시를 시작했어요. 아무리 멀리 던져도 바닥이 모래라 감성돔보다는 놀래미 같은 어종을 잡을 수 있었고, 30호 봉돌을 사용했지만 파도를 타는 느낌이라 쉽지 않았어요.

 

 

3. 아야진해변 남쪽 포인트

아야진해변 남쪽은 감성돔을 노리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곳이에요. 흔히 말해 밀키스 파도가 일렁이면서, 파도가 갯바위 사선으로 위치해 있어 물이 들어올 일이 적어요. 넓은 바다를 향해 낚시할 수 있는 좋은 포인트랍니다.

 

이번엔 친구들과 함께 편한 낚시를 가다 보니, 이 포인트는 가지 못했어요. 그리고 주차가 바로 앞에 할 수 없고, 가까운 화장실도 없다는 점은 참고해 주세요!

 

4. 밤낚시의 묘미

저녁이 되자 해변 뒤로 라이트가 켜지면서 낚시 분위기가 더 살아났어요. 원래 해변에는 라이트를 잘 켜주진 않는데, 보라색 불빛이 켜져서 크게 어둡지 않아서 좋았어요. 낮에는 우리뿐이었지만 밤이 되니 원투낚시를 즐기러 오는 사람들이 꽤 많았답니다. 

 

케미도 많이 사 와서, 어둠 속에서 낚싯대를 던지며 밤바다를 만끽했답니다. 밤이 깊어질수록 해변에 원투낚시를 하는 사람이 많아져서 미리 자리 선점이 필요했어요.

 

 

5. 강원도 낚시 여행 팁

아야진 해변 말고도, 북쪽으로 갈수록 포인트가 많아요. 속초를 중심으로 낚시 포인트를 찾으신다면, 북쪽으로 올라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아야진해변 외에도 자작도 해수욕장과 봉수대 해수욕장 쪽에 매력적인 포인트들이 많답니다!

 

마치며

아야진해변은 발판이 좋고, 편의시설이 가까워 초보자도 쉽게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또한 속초권과도 가까워서 시내에 나가기도 좋답니다. 감성돔 같은 어종을 원한다면 남쪽 갯바위를, 가볍게 즐기고 싶다면 북쪽 포인트를 추천드릴게요! 다음 주말, 강원도에서 특별한 낚시 경험을 만들어보시길 바라며 안낚 하세요!


 

 

[취미/낚시] 영덕 방파제 갯바위 원투 당일치기 낚시, 경용 회식당 후기

 

[취미/낚시] 영덕 방파제 갯바위 원투 당일치기 낚시, 경용 회식당 후기

오랜 나의 취미 '원투 낚시'를 오랜만에 영덕으로 다녀왔다.왜냐면 슬아가 태어나고 조리원에 있는 동안 정말이지 마지막이 될 것 같았고, 날씨도 너무 좋아서 더 더워지기 전에 낚시 한번 다녀

review-everydayda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