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아이가 생기면서 출산 선물로 정말 많이 이것저것 받았다. 축하 문구도 적힌 선물도 많았고 카카오톡과 네이버로 선물도 많이 받는 추세이다. 직접 받았을 때 정말 유용하다고 생각했던 제품들과 축하문구들에 대해 기록하고자 한다.
1. 받았던 출산 선물
- 아이용 저자극 크림과 샴푸(바디워시) 세트
: 갓난아이가 있는 친구네에서 받은 선물, 아이용 씻기+바르기 용품 세트인데 많이들 사용한다고 한다. 저자극이라 믿고 써보는데, 다른 상품을 이미 시드물에서 사서 사용은 못해봤지만 센스 있다고 생각됨 - 휴대용 쪽쪽이 살균기
: 이것도 갓난아이가 있는 부부네에서 선물 받은 아이템이다. 쪽쪽이는 요즘 거의 필수품이라, 휴대용 살균기를 받았을 때 꽤 센스 있다고 생각했다. 대부분 쪽쪽이를 떨어트리거나, 옷에 부착시켜 놓긴 하는데, 하루종일 물고 있는 거 생각하면 중간중간 소독해 주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함 - 애착인형 버니 M (베이지색)
: 버니 인형 선물 총 5개 받아서, 빨리 선물해 줄 거 아니면 사실상 비추하는 아이템이다. 하더라도 베이지 색이 가장 이쁘기 때문에 베이지색을 추천하고, 사이즈도 M보단 L사이즈로 크게 선물하는 걸 추천한다. 당근에서 4만 원 정도에 미개봉품을 살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 실내용 아기 붕붕카
: 많이 안 알려진 아이템들 중 호평받는 아이템, 아이가 앉고 놀기 시작하면 이만한 아이템이 없다고 아이를 키워보신 선배님이 보내 주셨다. 아직 개봉해보진 않았지만 후기가 꽤 괜찮은 편이며 남자아이라면 추천해 본즉 한 아이템이다. - 거즈 손수건 및 엠보손수건 세트
: 대학병원 소아과에서 일하는 의사 친구가 보내준 실속템. 생각보다 거즈나 손수건들을 선물 받는 경우가 드물다. 다들 예쁘고 귀여운 것들만 선물해주려고 하지 실속 있는 아이템이 은근히 적었다. 받고 나서 '역시 소아과 의사인가?'라고 생각 들었던 실속만점 아이템 - 밀폐형 휴지통 (이지캔)
: 그냥 '샤오미 쓰레기통으로 버텨보지 뭐'라고 하루 있어보다가 진짜 친구가 기가 막힌 타이밍에 선물해 준 아이템이다. 주로 카카오로 선물들을 많이 하는데, 네이버에도 선물하기 기능이 있어서 좀 신기했다. 진짜 센스 넘치고 실속 있는 선물이라고 생각한다. 아이 있는 친구도 자기도 써보니 너무 좋아서 사주는 거라고 해서 믿음이 가던 아이템이었다.
2. 기타 준비하면 좋은 아이템
- 마더케이 건조대, 세척 솔, 세제
: 저자극 식기 세척용 세트 제품이다. 세척하고 말릴 수 있는 건조대도 있고, 젖꼭지 모양에 맞는 세척 솔이 있어서 편하다. 세제까지 있어서 실속형 선물일 것 같다. - UV 젖병 소독기 유팡
: 워낙 유명한 제품인데, 당근으로 많이들 구매하곤 하는 제품이다. 실속선물은 아니겠지만, 부피가 크기 때문에 뭔가 선물하는 맛이 있는 제품이다. 부피는 크지만 무게는 크게 무겁진 않다.
출산 선물 추천 총평
- 이쁘고 귀여운 것들을 선물 받는 경우가 많고, 실제로 실속 있는 제품들은 선물이 많이 안 들어오니 실속 제품위주로 선물해도 좋을 것 같다.
- 생각보다 막상 출산 선물하기가 까다로울 땐, 기저귀나 옷이 가장 무난한 것 같다. 의류만 10벌 넘게 선물 받은 것 같아서 부지런히 입혀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