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제주도에 여행을 다녀온 누나가 제주도에서 유명한 간식인 거북이한과를 선물로 보내주었습니다. 거북이한과는 온라인으로 구매하려면 네이버스토어에서 한 달에 1~2번 열리는 택배 주문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가격은 11피스에 약 2만 원으로 개당 2천 원 정도라 제법 비싼 편입니다.
거북이한과의 보관 및 포장
거북이한과는 상온 보관 시 2주, 냉장/냉동 보관 시 한 달 이상 보관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냉장고에 넣어두면 딱딱해질 우려가 있어 상온에 잠시 두었다가 먹는 것이 좋습니다. 패키징은 약과 하나당 개별 포장이 되어 있어 깔끔합니다.
거북이한과의 독특한 식감
- 일반 약과와 달리 거북이한과는 반죽을 여러 번 겹쳐 쌓아 올려 만든 것이 특징입니다.
- 마치 우리나라식 페이스트리 같으며, 겉 표면은 꿀로 덮여 있어 눅눅해진 페이스트리 같은 식감이었습니다.
- 기존 약과보다 식감이 더 좋았지만, 개인적으로는 기름 냄새가 많이 나는 편이었습니다. 한입 먹으면 우유나 아메리카노가 생각나는 맛이었습니다.
거북이한과의 맛 평가 및 팁
- 거북이한과는 바삭하지 않고 끈적이며 꾸덕한 전통 약과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맛이 느끼해서 많이 먹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제주도 여행을 간다면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이지만, 단것이나 기름진 음식을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아내는 "약과와 커피, 아이스크림을 함께 먹으면 좋을 맛" 이라고 평가하였습니다.
- 거북이한과는 제주도 서귀포 올레시장에서 직접 구매하는 것이 더 쉽다고 합니다. 오픈 시간인 오전 11시 전에 도착해 대기하면 현장에서 1인당 2박스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종합 평가
거북이한과는 제주도에서 판매하는 특별한 간식으로, 선물하기에도 좋고 본인이 즐기기에도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단맛과 기름진 맛이 강해 많이 먹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한 번쯤 경험해 볼 만한 재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언제 또 와보겠어'라는 마법의 주문이면 다들 선물용으로 한 개씩 사게 되는 것 같습니다.
주관적인 솔직 후기였지만 제주도에서 요즘 핫하다는 약과인 거북이한과도 즐겨보시고, 입맛에 맞으신다면 지인분들께도 선물해 보세요!